[12월2일(월), 오리콘 뉴스]
- 애니메이션 [루팡 3세]의 이시카와 고에몽(石川五ェ門) 역(2대째)으로 알려진 성우 이노우에 마키오(上真樹夫, 1938~) 씨가 11월 29일 지병인 협심증 악화로 8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2일 소속사의 아오니 프로덕션이 전했다.
이노우에 씨는 [우주해적 캡틴 하록(宇宙海賊キャプテン・ハーロック)]의 하록 역, [거인의 별(巨人の星)]의 하나가타 미츠루(花形満) 역, [은하영웅전설(銀河英雄伝説)]의 안스바흐(アンスバッハ) 역 등, 수많은 명작 애니메이션에서 활약했다.
루팡 3세 시리즈에서는 초대 오오츠카 치카오(大塚周夫, 1929~2015) 씨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1977년 방송인 TV 애니메이션 제2 시리즈에서 2010년 방송 [루팡 3세 the Last Job]까지 오랫동안 이시카와 고에몽을 맡았다.
현재 고에몽 역은 나미카와 다이스케(浪川 大輔, 1976~)가 맡고 있다.
<성우 이노우에 마키오 씨, 사망 5일 전까지 트윗... 팬 [최근까지 뵈었는데...]>
[12월2일(월), J-CAST news]
- 애니메이션 [루팡 3세] 이시카와 고에몽 역 등으로 알려진 성우 이노우에 마키오 씨는 81세로 타계하기 5일 전까지 트위터를 갱신했다.
그 독특하고 훈훈한 내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엄마, 동감이에요!] 등 트윗에 반응
[이제 배우로서 맛볼 수 있는 행복은 다했습니다!] 이노우에 씨는 2019년 11월 22일 자신의 낭독이 들어간 레코드가 극찬 되자, 이렇게 기쁨을 폭발시켰다.
소속 사무소인 아오니 프로덕션이 12월 2일에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한 부보에 의하면, 이노우에 씨는 11월 29일에 지병인 협심증이 악화했기 때문에 숨졌다. 이노우에 씨는 고에몽 역 외에도 [우주해적 캡틴 하록]의 하록 역, [거인의 별]의 스타 미츠루 등에서 활약한 레전드 성우이다.
트위터에서는 최근까지 매일같이 팬들과 교류를 계속하고 있었다.
23일은 영화 [너는 착한 아이(きみはいい子, 2015)]를 감상했다며 그 후기를 썼고, 술자리에서의 일화를 전하는 트윗을 전하는 등 건강한 모습이었다.
다음날인 24일도 부잣집에서 태어나면 해결되지 않는다는 다른 사람의 트윗에 [엄마, 동감입니다!]라고 반응했지만, 그 이후 트위터가 갱신되지 않는 채로 남아 있었다.
이노우에 씨가 사망했다는 사실이 발표되자, 팬들로부터 놀라움의 소리가 터져 나왔다.
[최근까지 트위터상에서 뵈었는데...], [저 목소리로 새로운 것을 들을 수 없겠군요]라고 외로워하는 목소리가 새어 나왔으며 마지막 트윗에는 이노우에 씨를 추모하는 목소리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그리워하는 트윗이 많았는데 [역시 이시카와 고에몽이구나], [캡틴 하록 역의 중후하면서도 멋있는 어른의 목소리를 동경했었다], [고에몽 외, 거인의 별의 미츠루도 좋았습니다] 등의 글이 올라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