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5일(목), WoW! Korea]
- 한국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9 MAMA]에서도 대상의 주역이 됐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4개의 대상을 싹쓸이 석권하며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달 4일 오후 6시부터 나고야의 나고야돔에서 [2019 Mnet Asian Music Awards]가 개최됐다. 이날 대상에는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WORLDWIDE ICON OF THE YEAR]의 4부문에서 상이 수여되었다.
방탄소년단은 4개 부문 대상을 모두 휩쓸며 명실상부한 자신들의 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외에도 본상인 [WORLDWIDE FANS' CHOICE], [남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Qoo10 페이보릿 Male Artist]을 수상하며 최종적으로 8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모든 영광을 팬클럽 [ARMY]와 함께 받았다. 이날 생일을 맞은 JIN(석진)은 [제 생일에 이렇게 멤버들과 ARMY 여러분들과 함께 지낼 수 있음에 감사하며, 우리에게 이 상을 주신 'MAMA'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JIN은 [네거티브한 방법도 물론이지만, 좀 더 정직한 방법으로 좋은 음악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라고 신념을 밝히기도 했다.
V(태형)는 [우리 ARMY 여러분이 우리를 좋아해 주시는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져서 어떡하죠... 자기 전에 춤도 춰요. ARMY 생각도 합니다. 그리고 하고 싶은 말을 무대 아래에서 생각했는데...방탄소년단은 ARMY를 사랑합니다!]라고 외치며 스스로를 축하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처음부터 마지막 상까지 마감하며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TWICE(트와이스)]도 본상인 WORLDWIDE FANS' CHOICE에 이어 [여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Qoo10 페이보릿 Female Artist] 상을 수상했다.
2019 MAMA에는 박보검이 MC로 등장하였고, [GOT7(갓세븐)], [Dua Lipa(두아 리파)], [MAMAMOO(마마무)], [MONSTA X(몬스타엑스)], [박진영], [방탄소년단(BTS)], [SEVENTEEN(세븐틴)], [ATEEZ(에이티즈)], [ONEUS(원어스)], [WayV(웨이션V)], [ITZY(있지)], [청하], [Tomorrow X Together(투모로우바이투게더)], [TWICE(트와이스)] 등이 참여하며 회장을 수놓았다.
이하, 2019 MAMA의 수상자(곡)
▲올해의 노래: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 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
▲WORLDWIDE ICON OF THE YEAR: 방탄소년단
▲WORLDWIDE FANS' CHOICE: 방탄소년단, GOT7, SEVENTEEN, Tomorrow X Together(TXT), TWICE, ATEEZ, MONSTA X, BLACKPINK, EXO, X1
▲남자 신인상: Tomorrow X Together(TXT)
▲여자 신인상: ITZY
▲남자 그룹상: 방탄소년단
▲여자 그룹상: TWICE
▲남자 가수상: 백현(EXO)
▲여자 가수상: 청하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청하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방탄소년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TWICE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태연(소녀시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볼빨간사춘기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잔나비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헤이즈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이소라 - [신청곡 (Feat. SUGA)]
▲베스트 OST: 거미 [기억해줘요 내 모든말과 그때를(드라마 호텔 델루나)]
▲월드 퍼포머: MONSTA X
▲Qoo10 페이보릿 Male Artist: 방탄소년단
▲Qoo10 페이보릿 Female Artist: TWICE
▲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 MAMAMOO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GOT7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 Dua Lipa
▲베스트 뉴 아시안 아티스트: WayV
▲BREAKTHROUGH ACHIEVEMENT: SEVENT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