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6일(금), FRIDAY DIGITAL]
[제가 결혼하는 상대는 이시자키 D(디렉터)입니다! 이시자키 씨와 결혼합니다]
- 11월 24일 [세계의 끝까지 잇테 Q!(世界の果てまでイッテQ, 니혼TV 계열)]의 긴급 생방송 스페셜에서 결혼을 발표한 탤런트 [이모토 아야코(イモトアヤコ, 1986~)].
프로그램은 뉴질랜드 촬영에서 VTR에 차례로 결혼 상대 후보 7명이 등장하고, 누가 진짜 결혼 상대인지 추리하도록 하는 상당히 정교한 내용이었다. 마지막으로 이모토와 함께 번지 점프를 뛰어 밝혀진 상대가 이시자키 시로(石崎史郎, 1978~) 디렉터 였다.
[이번 결혼은 프로그램 제작진조차 직전까지 아무도 몰랐기 때문에, 정말 놀라웠어요. 이시자키 D는 명문대를 졸업한 프로그램 제작사 사원입니다. 일을 열심히 하고 성격도 온후하므로, 이번 결혼은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니혼TV 사원)]
두 사람이 만난 계기는 12년 전. 처음 서로의 인상은 최악이었다고 하지만, 일 년의 대부분을 함께(방송 관련) 지내면서 유대감이 싹트고 진실로 대화할 수 있는 사이가 되어 갔다. 그러나 이모토가 이시자키 씨의 마음을 느낀 것은 [17년 남극 등산 촬영] 때였다.
이때 이시자키 씨는 도중에 고산병이 생겨 중간에 빠졌는데, 이모토는 [갑자기 이시자키 씨가 사라짐에 따라, 많이 불안해하는 자신에게 깜짝 놀랐어요. 이분에게 저는 많이 의지하고 있는걸 깨달았어요]
새삼 그의 존재의 크기를 실감했다고 한다.
<이모토 아야코 하면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영상>
일 동료라는 관계 때문에, 그 마음을 전해야 할지 이모토는 고민했다. 하지만, 결국 마음을 먹고 귀국 후에 [상담할 일이 있다]고 이시자키 씨를 불고기 가게로 데리고 가서 마음을 담은 편지로 역 프러포즈! 이시자키 씨의 대답은 물론 [OK]였다.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놀라움과 함께 두 사람을 축복, 인터넷상도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하는 글로 넘쳐났다.
[연예사무소는 방송국 관계자와의 결혼에 좋은 얼굴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이모토의 소속사는 환영 분위기. '잇테Q!' 덕분에 오늘의 이모토가 있다는 은혜를 느끼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특집에서는 22.3%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프로그램 속에서도 점점 존재감을 나타낸 형태입니다. 좀 과장하면 잇테Q! 이외의 일은 하기 힘들어졌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연예데스크)]
결혼조차도 시청률 상승을 위해 이용한다? TV에 모든 것을 바치는 부부의 탄생이라는 얘기일 것이다.
어차피 해당 프로그램에서 10년 넘게 공무원급으로 개근 중이니, 문제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