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26일), K리그 올스타와 이탈리아 명문 축구구단인 유벤투스와의 친선경기가 있었습니다. 경기는 그럭저럭 재밌었고 3:3으로 골도 나름 많이 나오면서 무승부로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들이 불거져 나왔습니다. 간단하게 몇가지만 말하자면, 일단 경기 킥오프 시간인 8시를 훨씬 넘겨서 거의 한 시간 가까운 지각사태로 시작된 논란은 호날두가 벤치에서 궁둥이만 실컷 붙이고 떠난 점에서 직접 경기장에 비싼 돈 주며 찾아간 팬분들이나 TV로 시청하신 분들에게 엄청난 분노와 비난을 불러왔습니다.
'주최 측의 잘못 아니냐?'라는 말도 있지만, 엄연히 일정이 빡빡할 거라는 것을 알고도 이런 식으로 무리하게 26일로 잡은 유벤투스 측도 책임이 있습니다. 뭐가 어떻고 간에, 호날두는 계약상 45분 이상은 뛰어야 했습니다만... 유벤투스 감독인 사리의 말로는 '호날두의 몸 상태가 좋지 않아 보여서 제외했다'고 했으나, 그 전에 행사였던 사인회까지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경기 출전을 하지 않은 건 한국을 봉으로 본 거죠.
컨디션 얘기도 불만인 것이 K리그 올스타로 뛴 선수들도 시즌 도중에 이 행사에 참여한 것이고, 이들 중 몇몇 선수들은 불과 이틀 전에 경기를 치르고 바로 이 친선경기에 참여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행실이 9년 전 메시의 FC바르셀로나가 내한했을 때와 비교가 되면서 더욱 까이고 있습니다. 이 당시 메시는 15분이라도 경기를 뛰었거든요.
저도 메시보다 호날두의 팬이었고, 고등학교 시절인 십수 년 전부터 유벤투스의 팬이었지만... 이번의 사태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그렇다고 메시를 딱히 응원할 맘은 없지만, 최소한 유벤투스와 호날두에 대한 마음은 접게 되었네요. 앞으로 유벤투스는 중국시장이나 잘 챙기면 되겠습니다.
한편, 이러한 일이 있었던 한국의 상황을 일본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을지 기사와 댓글로 한번 확인해보시죠.
댓글을 보면서 느낀건.. '뭔 일인지 제대로 모르면 그냥 입닫고 가만히 있어도 중간은 간다'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유벤투스, K리그 선발과 무승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출전하지 않았고, 회장(경기장)에서는 큰 야유>
<7월27일(토) 골 닷컴 일본>
유벤투스는 26일, 한국 서울에서 K리그 선발(올스타)과 맞붙어 3-3으로 비겼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ICC)에서 20일 토트넘(싱가포르), 23일에 인테르(중국 난징), 아시아 투어 최종전인 된 K리그 선발과 일전은 중국 비행기 지연으로 한국 입국이 오후가 된 것도 있어서 킥 오프 시간이 약 1시간 늦는 사태가 되었다.
초반에 1점을 빼앗긴 유벤투스였지만, 21세의 사이몬 무라토레의 골로 동점. 그 후는 K리그 선발에게 2골을 허용하면서 역전당했지만, 77분에 블레즈 마튀디의 일격으로 1점 차로 다가왔고, 2분 후에 마테우스 페레이라가 동점 골을 탈취, 경기는 그대로 종료하고 3-3무승부로 게임은 끝났다.
토트넘과 인테르전에서 골을 잡아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벤치에 들어섰지만 출전은 하지 않았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호날두의 출전에 대해서는 '45분 경기에 출전해야 한다'란 계약이 있었다고 보도했지만, 끝까지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고 회장에서는 야유가 날아왔다.
유벤투스는 다음경기인 8월 11일에 스웨덴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ICC를 치른다.
- yut*****: 보고 싶었던 호날두의 플레이를 보지 못하게 된 기분은 이해한다. 그러나 선수나 팀의 상황을 이해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분노를 야유로 표현하는 국민성이 전 세계에서 미움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이제 이해해야 한다.
- uru*****: 파괴되지 않아서 다행이다(아마도 광주클럽사고를 비유해서 비꼬는 것 같습니다).
- gab*****: (선발안뛴게)정답이다. 부상이라도 당하면 (안타까워서)견딜수없다. 근데 유벤투스는 왜 한국에 간거야?
- kur*****: 글쎄, 왜 갔을까?
- 野獣太郎: 이건 유벤투스가 잘못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클럽이니까, K리그를 따라다니는 것만으로도 불쾌한 감정을 갖게 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호날두는 포르투갈인으로서 필연적인 행동을 했을 것이다. 훌륭하네요(무슨 소린가 싶지만, 유벤투스씩이나 되어서 K리그와 경기를 갖는 것만으로도 급이 안맞아서 기분 나쁘다, 호날두가 안뛴건 당연한거고 잘한거다... 결론은 우리나라 비꼬는것).
- aru*****: 상대방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은 용서할 수 없죠. 일본에서 태어나서 다행이야(??).
- she*****: 국민성이 나타나서 멋지네요. 상륙해 준 것만으로도 감사하지 않을판에, 썩을 나라에(쯧쯧...).
- ki***** : 와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안되잖아)! 다치지 않아서 안심입니다.
- momororo: 현지(경기장)에 온 것만으로도 좋지 않아?
- tmh*****: 호날두가 확실히 나온다니... 리그전이라도 보장할수 없어.
- bsw*****: 자기네들만 생각하고 있어요. 뭔일에 대해서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