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전격적으로 독도방어훈련에 돌입한 한국군의 모습. 특히 이번 훈련에는 처음으로 육군 특전사와 해군의 최정예 전력인 제7기동전단이 투입된다.
참고로 올해부터 훈련의 명칭은 [동해영토수호훈련]으로 1박 2일 동안 진행되며, 일본뿐만 아니라 러시아 중국 등 제3국에 견제하고 방어하는 훈련이다.
즉, 독도뿐만 아니라 울릉도 및 근처 영공, 영해를 방어한다.>
<한국군 다케시마 주변에서 군사 훈련 = 예년보다 규모 확대>
[8월25일(일), 시사 통신사]
- 한국 해군은 25일, 한국이 실효 지배하는 시마네 현 다케시마(한국명 독도)의 [방어] 등을 상정한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 한국 미디어에 의하면, 군 관계자는 [규모는 예년보다 확대했다]라고 설명. 수출관리 엄격화와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GSOMIA)의 파기 통보로 일한(日韓) 갈등이 고조되고 있으며, 일본 정부는 훈련에 항의하고 중단을 요구했다.
훈련은 26일까지 육해공군과 해경이 참가하며, 이지스함도 처음 투입된다. 한국군은 연 2회, 외부 세력의 침입을 상정한 훈련을 다케시마 해역에서 매년 실시. 지난번에는 지난해 12월에 이뤄졌으며, 올해는 6월에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일한 관계에 영향을 고려하고 연기했다.
- har***** : 훈련해도 정보가 늦는다고요~ 하지만 타국의 섬을 지키는 것을 상정하지 말고, 자국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sah***** : 일본영토를 왜 솔선해서 지켜주나? 그 점에서는 어떤 점에서는 상냥해.
- wil***** : 고립될 것 같은 지금이야말로 타국의 섬을 방위하기보다 자국 본토의 방위에 힘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 북쪽 세 나라는 그냥 문(門)이 아니라고?
- ❖ : 일본도 다케시마 지형과 비슷한 낙도에서 다케시마 탈환 훈련을 해서 대대적으로 보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jin***** : 아베 씨 다케시마에 상륙합시다!! 한국인에게 다시 한 번 일본어 지껄일 수 있도록 교육해줍시다!!
- yam***** : 이 섬에 불법 상륙한 사람들은 일본에 입국금지 처분을 받았으면 좋겠는데, 비자 없이 도항 따위 안 했으면 좋겠어요.
- 和田アキ男 : 조사합시다.
- ksznohskt : 훈련은 동해(일본해의 한국명)영토 수호 훈련이라면서?
- sek***** : 나왔어요. 문문 극장.
- put***** : 일미(日米) 군사훈련 직후(북한으로부터 비난받고 있다)로, 이 대(対)일본을 위한 군사훈련일 것입니다. 이것은 북한에 대해서 한국군은 북한을 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진짜 적은 일본이라는 메시지일 것입니다. 이건 큰일이잖아요. 만일 북한이 일본을 공격한다면 남조선은 방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동조하고 공격해 올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거리를 두자]의 차원을 넘었다?
- ino : 한국의 훌륭한 대응에 기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점점 양국은 거리를 둬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입이 이쪽과 손을 잡으라고 말할 수 있었던 걸까요...
<제7기동전단의 모습>
- k02***** : 한반도 유사시에는 한국인 난민 수용소는 다케시마에 만듭시다. 본토에 한국인 상륙은 완전 저지.
- jin***** : 한국은 지도상에서 말소해도 되겠네요. 북 주도로 통일해 주세요.
- sek***** : 한류 아이돌들은 모두 그 검정 전화기(김정은) 헤어스타일이 되려나.
- 朝○嫌い : 일본인도 적당히 눈을 돌리는 편이 좋다. 지나치게 관심 가진다. 헌법개정에 반대하는 녀석이 아직 있다면 끝난 거지. 조선은 남북 모두 뚜렷한 적국.
- bue***** : 이 시기에 굳이 이런 행태를 보이는 이해하기 어려운 국민성. 이런 것 하나하나가 미국의 불신감을 살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가? 같은 동맹국이라도 우리 쪽이 위라고 착각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무슨 근거가 있는가. 뭐 이게 그들이 말하는 업그레이드일 거야. 거짓말을 한 뒤에 더 무모한 행위. 미즈호 은행이나 소프트뱅크 외 다른 기업도 잘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 jin***** : 국교 단절로 좋다고 생각해, 한국인 여행자에게는 높은 관세를 부과합시다.
- s07***** : 기분 나쁜 사람들이구나 라고 생각해, 단교 하고 싶어.
- hir***** : 말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싶은 대로, 곤란한 것이다. 좀 더 어른이 됐으면 좋겠다.
- でへへ♪ : 일본 언론은 [방위훈련]이라는 표현을 쓰지 말아야 한다. [침략유지훈련]이라고 해야 한다.
- ytn***** : 왜 일본은 이것에 대해 제재하지 않는 거야? 보통 나라면 전쟁이지?
- 謙虚と感謝 : 당신(문 대통령)에게는 국제관계를 논하는 두뇌가 없는 것 같네요(웃음), 유감이네요.
- mwe***** : 이건 안된다이가, 나름의 제재를 해도 되는 것 아닌가?
- fnb***** : ㄴㄴ 러시아로부터 일본을 위해서 무료로 지켜주는 거겠죠?
- zjl***** : 원래는 자위대가 방위하러 가도 되는 사안.
- tpt***** : 또 이런 전법으로 마음을 끌려고 하는가? 벼랑 끝 외교라든가 하는 것이 드디어 북과 비슷해졌다. 이건 일본이 비난 성명을 낼 뿐, 또 한국의 환율과 주식이 춤추기 때문에 내일이 기다려진다.
- nto***** : 더욱 싫어지는걸 모르는건가?(쓴웃음)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한 훈련이었던 것도 몰랐던 사람들이 무슨 ㅋ
우리 영토에서 엄연히 제3국에 대한 견제와 방어조치의 훈련인데 뭔 관심을 이렇게 주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