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청와대에서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문 씨, [국민통합] 무시한 임명 강행, 국론분열 가속 인정>
[9월9일(월), 산케이 신문]
-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강행한 조국 씨의 법무부 장관 임명은 [국민통합]을 내걸고 온 문 정권의 목표에 반(反)하고, 한국 사회의 분열을 촉진하고 있다. 임명은 애초, 개최가 의심되고 있던 국회 청문회 유무와 관계없이 문 씨에 의해 강행되는 것이 필연시 되고 있었다. 문 씨의 요청으로 열린 청문회에서는 [조 씨의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으며] (문 씨), 형식상 문제는 없었다.
그러나 문 씨는 [조 씨에 대한 의혹 제기와 아내의 기소로, 임명에 대한 찬성과 반대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 분열이 계속될지도 모르는 상황을 보면서 대통령으로서 깊은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법무부 장관 지명 이후 뜻에 반해서 국론 분열이 진행됐음을 인정했다.
딸이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조 씨의 소동을 통해 문 씨는 [공평과 공정의 가치에 대한 국민의 요구와 상실감을 다시 한 번 절실히 느꼈다]며, [한국 정부는 국민의 요구를 깊이 들어줄 것]이라고 국민에게 이해를 구했다. 다만 이 호소를 문 씨의 지지자는 차치하고, 얼마의 국민이 믿고 환영할지는 분명치 않다.
보수계 최대 야당의 자유한국당은 [한국의 법치주의는 죽었다], [헌정사상 최악의 인]"라는 등 비난. 국회 보이콧과 조 씨의 해임건의안 제출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싸울 태세다. 조 씨 기용으로 문 씨의 최종 결정은 정치권 외에 청와대와 검찰, 국민 차원에서도 갈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紅くじゃこ : 문은 [자신은 항상 옳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구절이 항상 있고, 그 결과와 책임은 유기하는 경향이 강하다. 즉, 한국이 세계로부터 따돌림을 당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일본에 태어나길 잘한 것 같아.
- tom***** : 문 씨, 일본에서는 대인기랍니다~(웃음)
- she***** : 이제 슬슬 촛불로 탄핵 될 것 같구나. 도쿄 올림픽 보이콧까지 힘내길 바랐지만, 거기까지였나 보구만.
- vic***** : 맞은편은 북쪽이네.
- mkd***** : 좋은 느낌으로 파멸의 길을 매진하고 있군요~ 또, 비극적인 말로를 걷게 될 것입니다.
- だんご : 의심 많은 인간을 법무부 장관으로 하는 그 신경이 대단해.
- vv***** : 역시 이렇게까지 독재를 보여주면, 한국민도 역시 움직이겠지?
- 彼岸花きらいでしょ? : 자기 뜻을 따르는 자는 극진하게 대우한다고. 자기 뜻에 맞지 않는 사람은 배제하고. 북쪽에 있는, 문 쨩을 사모하는 그를 닮았네. [민주국가여, GOOD BEY!]라는 느낌일까.
(GOOD BYE를 오타 내냐ㅋㅋ)
- myp**** : 뭐 아무래도 괜찮지만, 일본 오지 마라.
- 毒舌 : 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정말로 하다니 굉장한 문문.
- a´ :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었다면, 문 쨩의 변명을 듣는 것을 지금부터 기대하고 있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 gre***** : 적반하장이야, 그렇죠?
- nagi***** : 앞으로 한국 국민의 몇 할이 문재인에게 따르려나...
- all***** : 문 대통령은 자신이 그만뒀을 때 붙잡히고 싶지 않을 뿐이잖아요?
- おつかれさま! : 두근거림이 멈추질 않아!
- 汚物は消毒しないとなァーッ! : 문 씨는 이미 망명지를 확보했어. 일이 터진 뒤의 일 따위는 알 수 없어.
- tef***** : 문 쨩의 변명, [내가 하얗다고 하면 하얀 거라고!] [아하하하, 변명이 아니야]
- foacoranics : 내일이라도 검찰에서 법무부 장관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될지도 모르는데...
- m_k***** : 자, 검찰의 역량이 추궁당한다! 법무부 톱의 위법성을 추구할 수 있는가? 패배한 지난 정권에는 채찍으로 활약했지만, 현 정권에 채찍질할 힘과 정의는 있는가? 음, 곧 결론이 나온다! 투자회사의 위법성은 어떨까?
- foacoranics : 과연 문재인. 반드시 최악의 선택지를 뽑습니다. [검찰을 봉쇄하는 붉은 정권]을 구현하고 싶은 속셈이 전 세계에서 훤히 보입니다.
- yos***** : 문은 옛 양반과 천민의 시대로 되돌리고 싶겠지!
- M : 투자펀드, 내부자 아웃! 문재인! 조국! 제니게바 1! 2
- tok***** : 한반도란 극적이어서 소재도 질리지 않고 재미있네요. 앞으로도 국민성 보여주세요.
- u_s***** : 양파남(조국)도 모두 마누라 탓으로 돌려도 괜찮은가? 우리 아내라면 화낼 거라고!
- kit***** : 문문의 성 바깥 해자만 공격하지 말고, 직접 문문에게 비리가 없는지 알아보지그래! 3
- xbx***** : 이대로 나라의 지도자가 되면, 더욱 이상한 일에 일본은 말려든다. 지금이 바로 단교의 때! 빨리 실현되길 기대합니다!
- vic***** : 그 전에 핵을 어떻게든 해야지.
- abn***** : 문 일파는 이번 반응을 [디딤돌]로 삼지는 않을까? 다가올 독재정부가 됐을 때를 위한 숙청 목록 마련.
- yfa***** : 군대를 통한 독재정권 성립 이외에 문 호랑이가 살 길은 없을 것 같네.
- kam***** : 평소 같으면 일본을 공격하면 추궁도 피할 수 있고 지지율도 올랐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일본 때리기를 나무라서 그것도 할 수 없게 되었지.
- d27***** : 대한민국 건국 사상 최대의 오점을 남기는 문 정권. 그래서 반도 쪽 지우려고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