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에서 [다케시마(독도)는 한국령] 기념 주화 발행인가, 일본 정부가 보도 부정>
9월17일(화), WoW! Korea
- 일본 정부는 17일, 탄자니아 중앙은행에서 [다케시마(한국명 독도)는 한국 땅]으로 그려진 기념주화가 발행됐다는 일부 보도를 부인했다.
일한(日韓)의 여러 미디어에 의하면,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주 탄자니아 일본 대사관이 탄자니아 외무성에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중앙은행을 포함한 탄자니아 정부는 보도에 있는 기념주화를 발행한 사실이 없다'는 회답이 있었다]고 밝혔다.
또, [다케시마는 역사적 사실에 비추어도 국제법상으로도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라는 일관된 입장에 기초하여 적절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것을 앞에 한국 KBS는 [독도(Dokdo)는 한국 땅(The Land of Korea)이라고 명기된 기념주화가 올해 7월 발행되고, 국내외에서 발매되고 있다]라고 하면서, [탄자니아 중앙은행이 발행한 법정 통화]라고 알리고 있었다.
- 普通の母 : 결국, 거짓말이었습니까? 이런 일을 당당하게 보도하다니 있을 수 없어요. 만약 정말로 이러한 사실이 없다면 탄자니아 정부는 한국에 대해 항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rok***** : 순은의 거대한 동전의 유통 가치가 단 140엔이니까 정말이라면 녹여서 은으로 만들면 대박이에요, 근데, 탄자니아 정부 예산이 파탄하는 레벨.
- lap***** : 이런 거짓말 있을 수 있나요? 조사하면 알 것인데. 징용공도 위안부도 그들의 주장은 거짓말, 믿을 수 없다. 세계는 그것을 알아야 한다.
- hho***** : 아직은 몰라, 탄자니아 정부가 공식적인 견해를 내놓을 때까지는 알 수 없다.
- みゅ~ : 탄자니아 외무부가 [없다]라고 했으니까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 아닐까요? 외무성이 정부에 확인도 하지 않고 대답한다고는 생각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쪽은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탄자니아와 한국 어느 쪽을 믿을 것인가를 묻는다면, 압도적으로 탄자니아이기 때문에.
- jyu**** : 탄자니아의 공식 의견을 듣고 싶다. 원래 말이야, 왜 타국이 그런 기념메달을 내는지 이해가 안 가서 거짓말이란 게 가장 신빙성이 있는 이야기인데. 어쨌든, 탄자니아의 공식 입장을 들려줘.
- ^^ : 한국의 보도는 99% 안 됩니다. 거짓말이라도 관철하면 진실이 된다는 외계인적인 발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한국과는 이제 절대로 관계하지 않는 것이 좋다.
- dra***** : 탄자니아 사람들은 다케시마가 뭔지 관심이 없겠죠. 애초에 동아시아 국가 위치도 확실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인들이 아프리카 국가들의 위치가 분명하지 않은 것처럼. 한 나라를 대표하는 미디어가 뻔한 [거짓말]을 기사화하다니, 다른 기사의 진위도 추궁당할 텐데요. 자기네에게 편리하게 보도, 그것을 진짜처럼 말할 수 있을까? 이상한 나라네. 국가 간의 약속도 파기할 것이다.
- san***** : 반일 영상에 일본의 [언덕 위의 구름] 영상을 내거나, 징용공의 프로파간다 영상에 일본인을 내보내거나, 과거에도 한국의 허술함이 있었지만 일본 정부도 사실상 가벼운 주의를 하는 것만으로 놓치고 있네요. 이번에 대해서도 그런 대응만으로 끝낼 생각인가요?
- 棚からぼた餅 : 유엔 안보도 가깝고, 거명하며 한국을 비난해도 문제없는 수준.
- 膠侍 : 탄자니아로서는 이상한 일에 휘말렸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국가로서 정식으로 성명을 내주었으면 한다.
[허위라면] ...한국에 대해 항의하는 것이 보통.
[사실이라면] ...일본을 포함해서 세계를 적으로 돌릴 각오가 있다(?). 아무리 외화 획득을 위해서라 해도, 국가 간의 문제가 되는 사안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
- fre***** : 아직 사실 확인 단계이겠지만, 확실한 시점에서 제대로 대응했으면 좋겠다. 강력한 살충제가 필요해요!
- Mr.遺憾の意 : 구우면 된다니까, 구워라.
- mel : 똥파리놈들!
- ig@***** : 킨쵸루(일본산 살충제)로 충분해.
- imp***** : 다른 코멘트란에서, 저는 [쥐약이 필요]라고 썼는데 틀렸습니다. [살충제가 필요]가 더 적절한 표현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실수로 이름을 사용한 쥐에게 사과합니다.
- mel : 거짓말!
- utpi::vgfy : 구더기 잡는 약이 최적.
- jas***** : 열탕으로 충분해!
- whi***** : ...G보다 시들하다고 생각하니까...살충제는 필요한지...(웃음) →_→)
- tkg***** : 만약 사실이라면 탄자니아도 수출관리에서 같은 일을 하거나 본격적으로 제재하면 된다. 한국이나 한국과 달라붙으면 이렇게 된다는 것을 알릴 좋은 기회다.
- hou***** : 빨리 마루야마 의원을 거주시키지 않으면 점점 기정사실로 되어 간다. [역사적으로 봐도] 라면서 내버려두고 연(年)수가 너무 지나가면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어려워진다.
- tha***** : 어느 쪽이 진실일까요? 사소한 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만약 발행되었다면 이러한 곳으로부터 기정사실로 될 우려가 있다. 뭐 탄자니아에 악의는 없지만... 그 나라(한국)는 멀리 탄자니아에서 기념주화를 내놓아도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겠느냔, 솔직히 성가시다.
- bos***** : 하나 이런 거 만들었다고 한국에 보여주고, 유통은 안 한다든지..
- MT63D : 프린터에서 1장만 만든 거지 w
- ltj***** : 시제품 단계라던가? [먼저 떠드는 바람에 쉬쉬하고 싶다] 같은 건가, 다케시마에 대해서 별로 설명하지 않았을 것이고요. 광신자들이 버튼으로 사용하면 어때?
- ky1***** : 거짓말이 분명해. 요즘 그 나라 언론은 모두 거짓말만 하고, 배꼽을 잡고 웃는다. 언론탄압 공산화 문정권은 웃음보도. 어디나 극좌는 바보 같다.
- tch***** :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 여기저기 거짓말을 태연하게 하는 문화의 나라는 어느 쪽일까?
- hir***** : 탄자니아 외무성이 거짓말이라고 말하는 게 전부죠.
- Deka!!! : 원래 탄자니아라는 나라가 다케시마 섬 자체를 잘 알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 oya***** : [거짓말도 100번 말하면 진실이 된다]를 현실로 만드는 그 나라의 일이니 방심할 수 없다. 이것을 맛보고, 우선은 한국 내에서 기념 동전을 대대적으로 만들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