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폭발 장면을 담은 영상>
<유조선 폭발로 소방관 포함 18명 부상 = 한국 울산>
[9월28일(토), WoW! Korea]
- 28일 오전, 한국의 울산 부두에 정박한 유조선이 폭발하면서 18명이 부상했다.
부상자는 외국인 선원 3명과 한국인 근로자 9명, 소방관 1명, 해경 구조대 5명, 총 18명이다.
화재는 이날 오전 10시 51분경에 정박 중인 영국령 케이맨 제도 선적의 유조선에서 발생했고 이후 싱가포르 선적 유조선에도 불이 옮겼지만, 다행히 2척의 선원 46명은 전원 구조되었다.
- fum***** : 정박하고 있는데 왜 갑자기 폭발할까요? 세월호 사고가 그렇게 문제가 됐는데도 그 나라에선 예전에도 화물선이 좌초 사고를 내 전복해, 안전 관리나 그에 대한 의식이 매우 낮은 것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건도 인재 예감밖에 없지만...
- lik***** : 전원 무사해서 다행이네요, 하지만 일본의 탓은 하지말아주세요.
- oty***** : 이 나라는 정말로 그럴 수도 있으니까 말이야~
- rhw***** : 일본의 보복은 아니죠? 이런 사건도 모두 일본의 책임으로 왜곡될 것 같아서 경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라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왠지 나쁜 일이 계속되는 법이에요.
- pvn***** : 일본의 보복은 이런 치마 치마(그 치마 맞음)한 일은 하지 않습니다. 치마저고리채 날립니다.
- 招き猫 :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자가...피해자 없다고 했던 건 거짓말이었구나.
- よだきい : 피해를 본 외국인의 국적이 증인인가! 각국의 외교관이 사고 조사대를 파견하므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 ken***** :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고 멋지네요.
- eug***** : 화재의 원인은 갤럭시라고 생각한다.
- rak***** : 빵 터졌다.
- idr***** : 당신은 요코미조 세이시(일본의 추리소설 작가)인가? 코난인가?
- jqa***** : 일본 선적이 사고 전에 통과했다느니, 일본인들이 설계한 배니, 있지도 않은 거짓말을 이번에는 기사로 하지 않는가? 사뭇 얌전하게.
- shm***** : 괜찮습니다. 유조선도 오무라 지사(아이치현 지사)가 고쳐 줍니다.
- gfx***** : 스마트폰 다음은 유조선인가! 다음엔 뭐지?
- fhj***** : 내일이면 일본제 무인기의 확인인가, 수중으로부터의 공격인가등 일본이 했다고 되어 있을 것이다!
- rak***** : 미국에서 현대 선박 전복은 어떻게 됐어?
- とーくん : 뜨거워져서 스마트폰에서 뿜어 나온 불로부터 인화인가? 이게 원인이라면 제일 개운해질까?
- 時、既にお寿司… : 힘들었네요. 여기는 상관없을 것 같으니 교묘하게 처리해 두세요.
- ibj***** : 이것만은 껌테이프로는 무리네.
- hst***** : 다행이네 북쪽의 미사일이 아니라서, 긍정적으로 가자고. 말하자면, 일본선이 근처를 항행한 것은 아니니까.
- npn***** : 정박 중에서의 폭발? 사고, 테러? 안전관리에 의문이 있습니다.
- 全親愛#10 : 다친 분들은 빨리 회복하길 기원합니다.
- kaz***** : 전복되거나 좌초하거나 폭발하거나...매일 자극적이죠.
- 柴犬小太郎 : 일본 탓이 아니니까요!
- sig***** : 높으신 분들은 어떻게 일본의 책임으로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지 맙시다. 이건 거의 병원 가봐야 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