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 35일 만에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하였고,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사표를 수리하였다.
사진은 지난달(9월) 임명 당시, 조국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
<한국의 조국 법무부 장관 사의 표명, 가족 수사에 [참으로 송구하다]>
[10월14일(월), Abema TIMES]
- 한국의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의를 표명했다.
조 법무부 장관은 조금 전(오전) 서면으로, 국민을 향해 [저는 오늘 법무부 장관을 그만두겠습니다]라고 발표. 자신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수사에 대해서 [참으로 송구합니다]라며 [임무를 다할 각오로 하루하루를 견뎠지만, 내 역할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하였다.
- the***** : 역할이라고 할 만큼 뭔가 했는가? 한일단교를 바라고 있습니다. 문재인이 힘내주지 않으면.
- jin : 유감스럽게도 문 씨는 임명책임이 있어서 열심히 하지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 kim***** : 이런 한국 내 문제에서 한국민의 눈을 돌리기 위해서 문쨩은 반일을 격화시켜 줄 테니까요, 어떤 의미에선 역할을 했군요.
- tia**** : 역할의 끝... 껍질이 끝까지 벗겨졌으니까. 그다음엔 잘 볶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검찰은 열심히 하세요.
- vtw***** : 그는 최악의 일한(日韓) 관계를 결정적으로 해준 주역이다. 그냥 계속 직무에 전념하기 바란다.
- f_c***** : 전범 기업의 자산을 현금화할 때까지 그만두면 안 되잖아! 방아쇠를 당기기 위해 법무부 장관으로 강행 취임했잖아? 양파는 쓴 것뿐이군.
- bdf***** : 유감, 문이 반대세력에 대한 탄압을 시작하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 yuk***** : 결국, 도망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사임하는 것이며 젊은이에게 괴로운 생각을 시켰다니, 거짓말도 방편. 개혁이라는 이름으로 도망치려는 시나리오가 좌절됨에 따라서 문문 자신의 입지도 위험해질 것 같다. 그 전에 단교하지 않으면 다시없는 기회를 놓쳐 버린다.
- RX8***** : 더 열심히 하길 바랬다.
- ark***** : 조국 옹호 시위의 숫자는 거짓말이었다는 것.
- ゴンちゃん : 의혹이 사실이라는 걸로 되는 걸까? 체포될 각오는 되었나?
- kok***** : 가족을 중죄 하지 않는 대신 법무부 장관 사임, 검찰 측과 거래했다고 생각한다. 문은 어떤 거래를 할까?
- puk***** : 분명히 이 사람의 역할은 한국이 어떤 나라인지 글로벌하게 전한 것이다. 문 씨가 좋아하는 거잖아요? 한번 공약을 맺었다고 해서 지켜지는 건 아니잖아. 전 세계에 그것을 알릴 수 있었던 주역이라는 것이다.
- lif***** : 도망갈 준비가 됐나?
- 今のナベQが好き : 망명할까요, 남미 주변에.
- maa***** : 공을 서둘렀던 문에 양파(조국)를 까여 발가벗겨져 버렸네요. 불쌍하여라~
- enl***** : 체포되면 총살이 되나요?
- say***** : 의혹이란, 북한에 대한 떠밀기 의혹입니까?
- dcn***** : 빨랐군요, 법무부 장관 사퇴로 그냥 일반인. 검찰이 추구하는 힘이 세지는 것은 아닌가? 한국은 전시 아래 대통령의 권한이 너무 강하다. 정권교체는 국내 혁명 같은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었다, 정권이 바뀌면 문 씨는...?
- ruc***** : 극단적이야. 오른쪽으로 해도 왼쪽으로 해도, 상대방을 서로 용서하는 것을 깨닫지 않는다면 언제까지라도 반복합니다. 무리겠지만요.
- 猫車 : 문 씨, 그만둔 뒤 국외 탈출도 위험해지지 않으려나?
- dau***** : 민주주의가 맞지 않는 나라도 있다는 것입니다.
- pri***** : 유감이네요~ 기다리고 있는 그날(단교)까지 힘내주길 바랐다. 그래도 문 대통령은 남아있습니다, 열심히 합시다! 양파 법무부 장관에게는 前 대통령 옆 방을 예약했으면 좋겠어요.
- moj***** : 우리(감옥) 안으로 결정이잖아요.
- 匿名希望 : 유감입니다, 정말로 유감입니다. 뭔가 움직일 수 없는 증거가 나왔을까요? 조국 씨가 없으면, 문쨩 열심히 할 수 없는데.
- maa***** : 체포 혹은 자해.
- mat***** : 무엇 때문에 취임했을까요? 역할이라고 할 만큼 뭔가 한 것도 아닌 것 같고요.
- 鯉ひとすじ : 처음부터 시커멓게 속내를 보이면서 임명한 걸 억지로 강행했으니 당연한 결과지만, 보통은 임명 책임이 추궁당하지. 보통 나라라면.
- 187***** : 문쨩...이것으로 끝나면 문 씨가 재임 중 한 일이 도대체...한국경제만 붕괴시켰을 뿐이야.
- say***** : 일본과 절대로 관련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 suz***** : 원래, 이 나라는 회색으로 칠해 두었기 때문에 블랙이 다소 섞여도 그다지 눈에 띄지 않을 뿐. 단지, 이번 일로 블랙이 다소 눈에 띄었기 때문에 끝이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 ino***** :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민족. 이렇게 될 줄 알았는데,보통 수교하면 안 되지.
지들과 관련이 1도 없는데, 알아서 호들갑을 떠는구만...
본인들 나라부터가 문제 되는 인사에 대한 책임을 총리가 전혀 지지 않는 건 생각 안 하나?
모리토모 학교 비리 사건은?
이게 바로 내로남불.
그리고 오늘도 [단교 앵무새]들은 울부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