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신문 데일리 익스프레스에서 손흥민에게 세리에 A의 팀들이 관심을 보인다는 기사가 나왔다.
해당 장면은 유벤투스와의 17-18시즌 16강 2차전에서 선제골을 터트리고 기뻐하는 손흥민이 모습>
<이탈리아서 손흥민 쟁탈전? 유벤투스와 나폴리가 한국대표에 관심을?>
[10월27일(日), 풋볼채널]
- 토트넘에 소속된 한국 대표 공격수 손흥민의 영입을 향하여, 이탈리아의 빅 클럽이 싸우게 될지도 모른다. 유벤투스와 나폴리의 두 클럽이 관심을 보인다고 영국 [익스프레스]가 27일 전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도 크게 이바지해 클럽 연간 MVP에 선출됐다. 아시아인으로는 12년 만에 발롱도르 후보 진출도 이루고 있다.
유벤투스는 내년 1월과 내년 여름 이적 시장에 새로운 전력을 추가하는 것을 계획하면서 손흥민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영국은 전했다. 토트넘과 2023년까지 계약을 남겨둔 한국 대표를 데려가기 위해서는 거액의 이적료가 필요할 일도 예상된다.
예전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손흥민을 보강 타깃으로 삼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유나이티드가 다음 시즌 챔스 출전권 획득에 고전하는 것이 전망되는 현 상태에서는, 손흥민에게 있어서 [이탈리아로의 이적이 훨씬 매력적일지도 모른다]고 영국 신문은 말하고 있다.
손흥민의 에이전트 티스 블리마이스터 씨는 지난번, 해당 선수의 나폴리로의 이적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손은 이탈리아를 마음에 들어 한다]고 이탈리아 미디어에 코멘트하며, [축구에 절대란 법은 없다.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고 말하였다.
<아마도 이번 시즌 토트넘의 성적과 손흥민 선수의 활약에 따라서 결정되겠죠?
지난번 에이전트의 나폴리 얘기는 솔직히 갑툭튀 같은 느낌이었지만, 솔직히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