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파이낸스는 독립된 브랜드 비즈니스 평가 컨설팅 업체입니다. 브랜드 기관이나 무형 자산을 가진 사람들에게 브랜드 및 기타 무형 자산의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조언합니다.'라고 합니다. ISO 10668 : 2010 인증까지 받고 해마다 브랜드 가치를 매긴 순위를 국내외 언론에서 다루는 것을 보면 나름 인지도와 신빙성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글로벌 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매긴 순위를 50위부터 차례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의 가치가 높을수록 유사상품과의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는 게 시장의 논리이므로 순위가 높으면 결과적으로 좋은 겁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이런 건 그냥 재미로 가볍게 보시는 게 건전하게(?) 좋습니다.
단위는 미국 달러로 백만 달러부터 입니다.
<50위>
[인텔]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291억 13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51위 -> (2019) 50위
<49위>
[중국석유화공]
- 국적: 중국
- 브랜드 가치: 291억 4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46위 -> (2019) 49위
<48위>
[UPS]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293억 달러
- 순위변동: (2018) 52위 -> (2019) 48위
<47위>
[포르쉐]
- 국적: 독일
- 브랜드 가치: 293억 4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70위 -> (2019) 47위
<46위>
[딜로이트]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296억 33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57위 -> (2019) 46위
<45위>
[귀주 마오타이]
- 국적: 중국
- 브랜드 가치: 304억 70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54위 -> (2019) 45위
<44위>
[유나이티드헬스그룹]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05억 7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74위 -> (2019) 44위
<43위>
[맥도날드]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14억 8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44위 -> (2019) 43위
<42위>
[보잉]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20억 22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62위 -> (2019) 42위
<41위>
[나이키]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24억 21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9위 -> (2019) 41위
<40위>
[IBM]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28억 54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1위 -> (2019) 40위
<39위>
[말보로]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35억 69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6위 -> (2019) 39위
<38위>
[코카콜라]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61억 66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7위 -> (2019) 38위
<37위>
[JP모간 체이스]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62억 65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24위 -> (2019) 37위
<36위>
[씨티은행]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64억 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5위 -> (2019) 36위
<35위>
[티몰]
- 국적: 중국
- 브랜드 가치: 364억 3000만 달러
- 순위변동: (NEW) 35위
<34위>
[뱅크 오브 아메리카]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66억 8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28위 -> (2019) 34위
<33위>
[페트로차이나]
- 국적: 중국
- 브랜드 가치: 367억 99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4위 -> (2019) 33위
<32위>
[유튜브]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78억 47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42위 -> (2019) 32위
<31위>
[스타벅스]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92억 68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2위 -> (2019) 31위
<30위>
[웰스 파고]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399억 48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14위 -> (2019) 30위
<29위>
[BMW]
- 국적: 독일
- 브랜드 가치: 405억 1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16위 -> (2019) 29위
<28위>
[일본전신전화]
- 국적: 일본
- 브랜드 가치: 416억 70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19위 -> (2019) 28위
<27위>
[폭스바겐]
- 국적: 독일
- 브랜드 가치: 417억 39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22위 -> (2019) 27위
<26위>
[로열 더치 쉘]
- 국적: 네덜란드
- 브랜드 가치: 422억 95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23위 -> (2019) 26위
<25위>
[월트 디즈니 컴퍼니]
- 국적: 미국
- 브랜드 가치: 457억 5000만 달러
- 순위변동: (2018) 30위 -> (2019) 25위